컬리뷰티페스타 2024
컬리X센트온 '컬리뷰티페스타 2024' 향기마케팅 콜라보레이션
- 분야
- 전시/공연/엔터테인먼트
- 서비스
- 향기마케팅
- 공간
- 대형 공간
'컬리뷰티페스타 2024'는 컬리에 입점되어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포함해 약 90 여 개 국내외 뷰티 브랜드를 고객들이 직접 만날 수 있는 첫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첫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컬리는 행사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센트온과 함께 향기마케팅을 기획하여 행사 기간 내내 컬리의 향기를 고객들에게 선물하였습니다.
입장을 하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포토존에서 센트온의 향기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베르가못의 싱그러움과 자스민의 꽃내음, 블론드 우드의 은은한 우디향이 부드럽게 어우러지며 포토존 곳곳을 풍성하게 연출해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잔뜩 끌어올렸습니다.
포토존을 빠져나와 프레스티지 입구와 이노베이션 입구 사이에 위치한 파우더룸에서도 센트온의 향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90 여 개 브랜드가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하다가 잠시 쉴 수 있고, 또한 내 상태를 점검하는 장소이기에 센트온의 향기마케팅 장소로 아주 적절한 곳이었죠.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되는 센트온의 향기마케팅은, 행사에 참여한 90 여 개의 브랜드를 향기로 더욱 돋보이게 해주고,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향기와 함께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최상의 마케팅 기법입니다. 행사를 진행하는 내내 센트온의 향기는 방문객들에게 호평을 얻었고, 아주 좋은 결실을 맺어 센트온과 컬리 모두 만족했답니다.
또한 센트온은 향기마케팅뿐만 아니라 자사 퍼스널 향수 브랜드 '센틀리에'로도 함께 컬리뷰티페스타에 참여했습니다.
오렌지 색으로 통일한 센틀리에 부스는 베스트 셀러 '오렌지 블라썸' 향기로 관람객들의 눈과 코를 사로잡았습니다. 평소 온라인에서만 보던 오렌지 블라썸 향기를 직접 맡아보고, 이벤트에 참여해 룸스프레이, 퍼퓸 태그 등 다양한 '오렌지 블라썸' 제품도 받을 수 있어 센틀리에 부스를 찾은 많은 관람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답니다.
이처럼 전시장 또는 행사장에 후각까지 사로잡는 향기마케팅을 함께 진행하면, 시각, 청각, 후각을 모두 만족시켜 관람객들의 만족감을 배가시킵니다. 또한 후각이 함께하는 경험은 다른 오감보다 더 오랫동안 좋은 추억으로 기억될 수 있기 때문에, 행사의 메시지를 향기롭게 관람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답니다.
전시회, 박람회 등 컨벤션에서 진행하는 향기마케팅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다른 공간과 다르게 장소가 넓고 층고가 높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향기마케팅을 진행해도 향기가 공간에 풍성하게 퍼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센트온은 전시회, 박람회, 팝업 스토어 등에서 향기마케팅을 진행한 사례가 많기 때문에 몇 십 년 간 축적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향기로운 메시지를 관람객들에게 부드럽게 전달하고 싶으시다면 특별한 노하우를 보유한 센트온의 향기마케팅을 함께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